디자인 기획과 전략(공)

From Course@DGIST
Revision as of 13:44, 13 October 2020 by 이윤지 (talk | contribs) (새 문서: {{과목 |과목번호=SE272 |학점=3.0 |이론시수=3.0 |실습시수=0.0 |교재=포어사이트 크리에이터,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}} ===개요=== 프로덕...)
(diff) ← Older revision | Latest revision (diff) | Newer revision → (diff)
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
SE272 디자인 기획과 전략(공)
과목번호 SE272
학점/이론시수/실습시수 3.0/3.0/0.0
교과구분
이학/공학
대분류
소분류
최초개설연도
교수자
개설학년
개설학기
교재 포어사이트 크리에이터,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

[[file:|100px]]

선수과목

개요

프로덕트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와 기술적, 사회적, 경제적 트렌드를 찾아내고 실제 비즈니스에 있어서 디자인 기획과 전략의 구축에 대해 실습한다. 본 과목은 장래 연구자 또는 창업을 위해서 반듯이 습득해야할 필요한 디자인 소양이며 기업경영에 있어서도 필수 요건이다

주차별계획

1주차:오리엔테이션디자인 기획과 전략(강의) 2주차:그룹토의크리에이티브 전략1 -발표 3주차:그룹토의크리에이티브 전략2 -발표 4주차:그룹토의크리에이티브 전략3 -발표 5주차:디자인 브랜딩(강의) 6주차:그룹토의디자인 브랜딩1-발표 7주차:그룹토의디자인 브랜딩2-발표 8주차:중간고사 9주차:그룹토의디자인 브랜딩3-발표 10주차:견학-지역 디자인 시설 11주차:디자인 경영(강의) 팀구성, 팀과제 설명 12주차:그룹토의현장조사 13주차:현장조사아이디어 정리 14주차:제안서 작성 15주차:그룹과제 발표 16주차:기말고사(그룹과제로 대체)

평가방법

기타정보